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머이건 필수야! 정백웅 보물덩어리

by psdtu5zklk8h 2020. 10. 17.

안녕하세요!마리끄 이지요.영광스럽게도 마이 사이트를 찾아와주셔서 고맙습니다.:-]날이 화창한게 헤헤 즐거워요.이웃님들~ 오늘하루 어떤일 하면서 보냇나요? :ㅁ오늘 논의할 주제는이에요.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가보쥬 :-]

아하!! 근데 저두요 #정백웅 # # 라는게 항상 궁금했는데요.이웃님들 검색에 저도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보고있어요.자, 이제 정말로 준비해볼까요?구독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이제 시작할게요

많은 이웃님들이 요청하시는게 당연하게도 정백웅이지요.자주 느끼는거긴한데 블로깅하면서 정말 다양한 배워서 좋아요잇님들 생각은 어떠셔요?현재, 인기가 가장 높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 정백웅입니다.힘들게 느끼실 수있기도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이들 검색하시는 자료에요.딱좋은 바람을 맞으면 웹서핑을 즐길 수 있는 감사한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없도록 노력할게요매번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사랑을 배불리 먹고 좋은 이곳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요즘의 행복입니당오늘도 마릭크 홈페이지에서 괜찮은 품질의 포스트 공부하고가세요

송나라 온주(溫州) 영가(永嘉, 절강성) 사람.
자는 경망(景望)이고, 시호는 문숙(文肅)입니다.
고종(高宗) 소흥(紹興) 15년(1145) 진사가 되었다.
국자사업(國子司業)과 종정소경(宗正少卿) 등을 지냈습니다.
직용도각(直龍圖閣)으로 영국지부(寧國知府)를 지내다가 건녕지부(建寧知府)로 옮겼다.
같은 고을의 설계선(薛季宣)과 함께 학행으로 이름을 떨쳤고, 특히 고인의 경제치법(經制治法)에 정통했습니다.
동생 정백영(鄭伯英), 정백해(鄭伯海)와 함께 이정(二程)의 학문을 진흥시켜 이때부터 영가의 학자들이 모두 정씨(鄭氏)를 종정으로 받들었다.
진부량(陳傅良)과 섭적(葉適) 등에게 사상적 영향을 주었다.
저서에 『상서』의 대단(大端)을 논한 『정부문서설(鄭敷文書說)』과 『정경망집(鄭景望集)』 있습니다.

오늘은 정백웅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 되셨나요?오늘 하루 유익한 하루 되셔요요기까지 마리꾸 이었습니다.우리 또봐요!끝!